위택스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지방세 납부 또는 5월부터 시작되는 종합소득분 신고 및 자동차세, 재산세, 취득세, 주민세 등 신고 또는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도 있고 위택스 앱도 따로 있는데요 위택스를 이용하다 보면 세금 신고나 조회 등 궁금한점을 물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위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10(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고 따로 자주 묻는 질문이나 원격 상담, 이메일 문의 챗봇 등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같이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이용방법과 위택스 앱에서 챗봇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면 오른쪽 부분에 자주 찾는 서비스 탭이 보입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클릭해 주면 기본적으로 자주묻는 질문 검색 부분과 왼쪽에 110 위택스 고객센터 번호가 보입니다 여기서 국번없이 110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110 기본 상담 전화 뿐만 아니라 갑질피해상담, 카카오톡 상담, 수어상담, 채팅 상담, 문자 상담 등 다양하게 상담이 가능한 항목이 보이니 선택 후 상담을 신청해 주면 됩니다


위택스 앱에서 상담하기


위택스는 앱도 있습니다 위택스 앱 설치 후 가장 하단으로 내려옵니다



가장 하단으로 내려와 보면 자주묻는 질문과 바로 옆에는 위택스 봇이 보입니다 그리고 바로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110번이 보이고 상담시간은 365일 24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분을 보면 이렇게 기본적인 질문을 모아놓은 QNA가 보입니다



그리고 옆에 있던 위택스 봇을 눌러보면 이렇게 직접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재산세, 취득세, 세외수입, 지방소득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일괄상담 등 메뉴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창에 질문을 해보면 이렇게 챗봇이 답변을 해줍니다



자동차세 납부기간을 물어보면 전반 후반 나누어 2번 납부를 해야하고 1분기는 6월 2분기는 12월 에 납부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위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 방법과 기본 챗봇 상담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셨다면 110 국번없이 전화를 하거나 챗봇으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